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부유방(Accessory Breast)이란 말 그대로 정상 유방조직이 가슴이 아닌 다른 부위에 존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래 사람의 유방은 태아 5주경 겨드랑이에서부터 가슴을 거쳐 양측 안쪽 사타구니까지 이어지는 밀크라인이라고 불리는 유선의 뿌리에서 생성되며, 태아가 성장함에 따라 가슴부위를 제외한 유선의 뿌리는 퇴화하여 없어지게 됩니다. 인구의 약 3~6%정도에서 가슴부분을 제외한 부분에 유선의 뿌리가 남게 되면 2차 성징이나, 임신, 출산 등을 겪으면서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가장 부유방이 호발하는 곳은 겨드랑이이며, 가슴아래, 팔뚝, 옆구리, 사타구니 뿐만 아니라, 드물게는 밀크라인을 벗어난 곳 (등, 얼굴, 어깨, 허벅지, 종아리 등)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중 수술을 요하는 부유방은 겨드랑이 부유방이 가장 많으며, 다음으로 가슴 아래의 부유방과 팔의 부유방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유방과 팔에 생긴 부유방은 주 증상이 통증을 동반한 외관상의 문제이며 가슴아래 부유방은 통증 없이 외관상의 문제로 수술을 하게 됩니다.
유선조직과 유선조직 주위 지방층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유선조직과 유선조직 주위 지방층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유선조직은 없고 지방조직만 있어서 흡입으로만 치료가 가능합니다.
부유방의 조직은 유방조직과 같다. 그래서 부유방의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해야 재발이 없습니다. 정상여성의 가슴은 5개 층으로 구성되어있는데 피부, 피하지방층, 유선조직 위 지방층, 유선조직, 가슴근육층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부유방조직은 유선조직과 유선조직 위 지방층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이 두가지 층을 모두 제거해야 됩니다.
부유방의 치료는 증식되어 있는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입니다. 유선조직이 남아있으면 재발을 하게 됩니다. 담소유병원에서는 매직부유방수술을 통해 유선조직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초음파에서 보이는 겨드랑이 부유방의 유선조직
지방조직은 절제를 하게 되면 울퉁불퉁한 모양이 나타나고 진물이 많이 고입니다. 그래서 모양을 제대로 잡기 위해서 지방흡입을 합니다. 지방흡입의 부위는 겨드랑이 및 부유방이 존재할 수 있는 팔뚝 아래를 포함하며, 가슴 주변을 지방을 흡입하여 자연스러운 겨드랑이 라인을 만들어 줍니다.